부재 단축 또는 연장

Tekla Structures
2019
Tekla Structures

부재 단축 또는 연장

모델에서 단축 기능을 사용하여 모델보다 도면에서 부재를 길거나 짧게 만들 수 있습니다. 도면 뷰에서도 부재를 단축하고 연장할 수 있습니다.

모델이 설치된 상태로 유지되는 동안 콘크리트 조건에서 콘크리트 프리캐스트 부재에 길이를 추가하는 데 연장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와 관련된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타설 후 및 강연선이 절단된 후에 실제로 부재가 미세하게 축소되는 경우에 사전 응력 탄성 단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.

모델에서 부재 단축

모델에서 부재 길이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. 이렇게 하면 도면에서 부재의 실제 길이가 감소합니다.

  1. 부재를 두 번 클릭하여 특성 창에서 부재 특성을 엽니다.
  2. 변형 탭으로 이동합니다.
  3. 단축 상자에서 단축 범위를 정의합니다.
  4. 수정 을 클릭합니다.

도면이 생성되면 Tekla Structures단축 상자에 정의된 값만큼 부재의 실제 길이를 줄입니다. 단축은 도면에서 길이를 따라 선형으로 적용됩니다.

Tip:

도면에서 단축된 부재의 치수를 올바르게 표시하려면 도면 속성의 뷰 생성 패널에 있는 속성 탭에서 변형 안 됨 로 설정합니다. 도면의 변형되지 않은 부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면 내 변형 부재의 변형 해제 를 참조하십시오.

모델에서 부재 길이 연장

모델에서 부재 길이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. 이렇게 하면 도면에서 부재의 실제 길이가 증가합니다.

콘크리트 부재도면에서 콘크리트 부재를 늘리려면 부재 속성에서 단축을 위해 음수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.

  1. 부재를 두 번 클릭하여 특성 창에서 부재 특성을 엽니다.
  2. 변형 섹션으로 이동합니다.
  3. 단축 상자에 음의 값을 입력합니다.

    예를 들어, -20 을 입력하면 도면의 부재가 모델의 부재보다 20단위 길게 타설됩니다.

  4. 수정 을 클릭합니다.

도면 뷰의 부재 길이 단축

부재가 대형이고 중요한 상세를 포함하지 않는 경우, 해당 부재를 절단하여 도면 뷰에서 길이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.

부재는 빈 영역에서만 절단됩니다. 예를 들어 부재 스티프너와 같이 중요한 부분이 있는 경우 이 영역은 비어 있음으로 간주되지 않으므로 여기서는 부재가 절단되지 않습니다.

뷰를 기준으로 부재 뷰를 단축할 수도 있습니다( 뷰에 따른 부재 길이 단축 참조).

  1.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 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.
  2.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.
  3. 왼쪽 옵션 트리에서 뷰 생성 을 클릭하여 변경할 뷰와 속성을 선택한 후 뷰 속성 을 클릭합니다.
  4. 속성 2 탭으로 이동합니다.
  5. 부재 컷 에서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.
    • 를 클릭하여 X 및 Y 방향으로 자릅니다.

    • x 방향으로만

    • y 방향으로만

  6. 최소 컷 부재 길이컷 부재 사이 간격 에서 도면 뷰에서 부재의 중간 영역을 자르는 방법을 선택합니다.

    최소 컷 부재 길이 는 부재를 단축하기 위해 요구되는 부재의 최소 길이를 정의합니다. 부재의 길이는 입력한 값의 두 배 이상이어야 합니다.

    컷 부재 사이 간격 은 용지의 부재 컷 사이의 거리를 정의합니다. 예를 들어 3.0mm를 시도하십시오.

  7. 기울어진 부재 컷 로 설정하여 뷰의 기울어진 부재도 자릅니다.
  8. 변경 내용을 저장하려면 저장 을 클릭합니다.
  9. 닫기 를 클릭합니다.
  10. 저장 을 클릭하여 도면 속성을 저장한 다음 확인 을 클릭하고 도면을 생성합니다.

관련 고급 옵션

아래는 절단 전후 부재의 예입니다. 절단되지 않은 부재와 절단된 부재에서 너비가 동일합니다. 최소 컷 부재 길이 는 1' 4"이고 체결 길이는 3/8"입니다.

다음 예는 최소 컷 부재 길이 , 컷 부재 사이 간격 의 의미와 부재에서 비어 있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아 부재가 절단되지 않는 영역을 설명합니다. 최소 컷 부재 길이 가 650으로 설정됩니다. 즉, 뷰에서 부재가 650에서 단축됩니다.

  1. 컷 부재 사이 간격 이 1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 이는 용지(모델이 아님)에 있는 부재 컷 사이의 거리를 의미합니다.
  2. 스티프너 사이에 빈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부재가 최소 컷 부재 길이 에서 단축되지 않습니다.

다음은 고급 옵션 XS_DRAW_VERTICAL_VIEW_SHORTENING_SYMBOLS_TO_PARTSXS_SHORTENING_SYMBOL_WITH_ZIGZAG 의 사용 예입니다.

도면 뷰의 단축 부재 길이 연장

단축된 도면 뷰를 늘려 도면의 빈 영역을 채울 수 있습니다.

Tekla Structures 가 도면 뷰 배율을 조정하고 도면 크기를 선택한 후에 단축된 뷰를 늘려 도면의 빈 영역을 채울 수 있습니다.

  1.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 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.
  2.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.
  3. 레이아웃 을 클릭하고 기타 탭으로 이동합니다.
  4. 장착할 단축형 부재 확장 로 설정합니다.
  5. 변경 내용을 저장하려면 저장 을 클릭합니다.
  6. 확인 을 클릭하고 도면을 생성합니다.
도움이 되었습니까?
이전
다음